1. 도정뉴스
  2. 생생뉴스(도지사 동정)

생생뉴스(도지사 동정)

설 연휴기간 도민께 드리는 호소문

  • 등록일 2022-01-26
  • 조회수 216

이번 설 명절은 「마음으로 쇠는 설 명절」이 되시기를 도민 여러분께 호소드립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먼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도민 여러분 모두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그리고 코로나19 장기화로 고통을 겪으시는 소상공인 등 도민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도민 여러분! 이번 설 명절은「마음으로 쇠는 설 명절」이 되시길 간곡히 호소합니다. 현재 전국적으로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급속히 퍼져 우세종화 되었고, 우리 충북에서도 어제 하루에만 코로나19 확진자가 247명이나 발생하는 등 예측불허의 상태입니다. 특히 이번 설 연휴기간이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 여부의 중대한 고비가 될 것입니다.
이에 우리 충북도는 설 연휴기간 중 응급의료체계 구축과 다중이용시설 선제적 방역 점검 등 특별방역대책을 시행하오니, 도민 여러분께서 다음 방역사항을 꼭 이행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첫째, 이번 설 연휴기간 중에는 가족‧친지 모두의 안전을 위해 고향 방문이나 가족‧친지 간 모임은 최대한 자제하시어 「마음으로 쇠는 설 명절」이 되시기 바랍니다.
특히, 본인이나 고령의 부모님이 접종을 하지 않았거나, 3차 접종을 하기 전이라면 방문을 자제해 주시고, 만약 가족‧친지 간 모임이 불가피할 경우에는 백신접종과 3차 접종 후에 소규모로 고향을 방문해 주시고, 사전에 자가진단키트 검사를 받아 음성 확인 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설 연휴 기간에 여행 등 타 지역 방문이나, 많은 사람이 모이는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최대한 삼가주시고, 불가피하게 방문 또는 이용시에는 사후 즉시 자가진단키트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셋째, 사적모임 인원 기준, 마스크 착용 등 기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고, 의심 증상이 있으면 지체없이 자가진단키트 검사를 받으시거나 가까운 보건소에 가셔서 신속항원검사 또는 PCR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넷째, 백신 접종은 본인과 가족, 그리고 사회 모두의 안전을 지키는 필수사항이므로 백신 접종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설 연휴 기간 중 누구든 만남을 가졌을 경우에는 즉시 또는 일상생활로 복귀하기 전 자가진단키트나 신속항원검사 또는 PCR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이번 설 연휴는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따라 코로나19로부터 일상회복으로 나가느냐, 아니냐의 기로에 서 있는 중대한 시기입니다.
저는 이번 설 연휴기간에 철저한 방역과 함께 백신 접종률을 최대한 높여 하루빨리 일상회복 단계로 다시 돌아가기를 기대합니다.
이번 설 명절은 마음으로 쇠고 마음으로 성묘하는 설 명절이지만, 가족간에 훈훈한 온정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