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정뉴스
  2. 일일뉴스

일일뉴스

영유아 코로나19 예방접종 실시 (1월 30일)

  • 등록일 2023-01-30
  • 조회수 241

◆ 영유아 코로나19 예방접종 실시
◆ 사회적경제기업 사업개발비 참여기업 공모
◆ 충북 농식품 수출진흥시책 수립
◆ 표준지 공시지가 결정 및 공시


주요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영유아 코로나19 예방접종 실시

충북도가 6개월~4세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코로나19 백신 기초접종을 2월 13일부터 시행합니다.
1월 30일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되고 접종 주기는 8주 간격으로 3차까지 진행됩니다.
온라인 또는 전화예약 후 반드시 보호자와 동반해 지역 내 위탁의료기관에서 영유아용 화이자 백신을 접종할 수 있습니다.
도 관계자는 “영유아 대상 접종을 시행한 해외국가에서 안전성 및 효과가 충분히 검증돼 그간 접종 대상에서 제외됐던 6개월~4세 영유아에 대한 백신 접종을 시행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 사회적경제기업 사업개발비 참여기업 공모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적인 수익구조를 마련하고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충북도가 2023년 사회적경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도내 사업장을 둔 사회적기업과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업개발비 지원 항목은 브랜드‧디자인 로고 제작과 기술개발, 품질개선 등입니다.
사회적기업의 경우는 연간 1억 원 이내, 예비사회적기업과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과 자활기업은 연간 5천만 원 이내로 지원하며, 공동상표와 브랜드 개발은 연간 3억 원 이내로 지원합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1월 31일부터 2월 14일까지 사회적기업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 충북 농식품 수출진흥시책 수립

충북도가 농식품 수출액 6억 달러 달성을 위해 2023년도 충북 농식품 수출진흥시책 종합추진계획을 수립했습니다.
농식품 해외마케팅 사업으로 국제식품박람회 참가와 무역사절단 파견, 해외 홈쇼핑 런칭이 이뤄지며 특히 올해는 충북 김치 수출 확대를 통해 K-농식품 수출을 선도할 예정입니다.
또한 도는 수출물류비와 수출 포장재 제작을 지원하고 시․군별 특성을 반영한 수출전략상품을 선정해 지원할 계획입니다.
도 관계자는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충북 농식품 마케팅을 확대해 해외 시장에서의 충북 농식품 수출 6억 달러 달성에 주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표준지 공시지가 결정 및 공시

국토교통부가 충북도 표준지에 대한 적정가격을 결정해 공시했습니다.
충북도 지가변동률은 -6.42%로 지난해보다 14.61% 하락한 수치이며 금년도 전국 평균 변동률보다 0.5% 낮았습니다.
표준지 공시지가는 복지분야와 부동산평가 분야, 각종 조세 부과기준 등 60개 항목에 광범위하게 활용됩니다.
표준지 공시지가는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또는 시․군 민원실에서 2월 23일까지 열람 및 이의신청이 가능합니다.
도 관계자는 “표준지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오는 4월 28일 개별공시지가를 결정해 공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