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정뉴스
  2. 일일뉴스

일일뉴스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키트 기탁 (11월 29일)

  • 등록일 2022-11-29
  • 조회수 318

◆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키트 기탁
◆ 이차전지 산업육성 협의회 발대식 개최
◆ 데이터 기반 한우개량시스템 구축


주요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키트 기탁

에스디바이오센서와 링코제일, e대한경제신문사가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키트 3만개를 충북도에 기탁했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에서 제작한 신속항원검사키트는 지난해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정식 사용 허가와 세계보건기구의 긴급 승인을 받은 제품입니다.
기탁받은 검사키트는 대한적십자사충북지사를 통해 도내 감염취약시설에 전달됩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관계자는 “기탁물품이 감염병 확산 방지와 예방 등에 보탬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 이차전지 산업육성 협의회 발대식 개최

충북 이차전지 산업육성 협의회 발대식이 개최됐습니다.
세미나에서는 특강을 진행했고 이차전지 산업의 전망과 특허분쟁 대응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충북도는 협의회 운영을 통해 지역 내 이차전지산업 생태계를 강화하고 산학연 연계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입니다.
한편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충북이 이차전지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기업과 기관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했습니다.


◆ 데이터 기반 한우개량시스템 구축

충북도가 사업단을 구성해 ‘유전자데이터 분석기반 한우개량 시스템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사업단은 충주시와 보은군을 대상으로 8만 마리 규모의 한우개량 빅데이터를 구축했습니다.
이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맞춤형 축산경영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우수한 유전자를 보유한 초우량 한우가 지역 축산농가에서 생산되면, 높은 농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고 한우 사육시 발생되는 탄소배출량도 감소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