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정뉴스
  2. 일일뉴스

일일뉴스

시·군방문 도정보고회 개최(9월 20일)

  • 등록일 2022-09-20
  • 조회수 421

◆ 시·군방문 도정보고회 개최
◆ 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 2022년 추계 도로정비 추진
◆ ‘ICT기반 도시안전 아이디어톤’ 개최


주요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시·군방문 도정보고회 개최

충북도가 민선8기 첫 시·군방문 도정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첫 방문지인 영동군에서 민선8기 도정운영방향을 설명하고 주민 건의 사항 등을 청취했습니다.
도정운영방향 설명은 충북을 새롭게 하는 ‘발상의 전환’과 과학기술과 문화예술, 생태환경이 어우러지는 ‘트리플악셀’,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농업이 미래다’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이후 도민과의 대화에서는 영동군 지역 맞춤형 특화사업과 스마트농업 육성발전 전략사업 등 6건의 건의사업과 주민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편, 시·군방문 도정보고회는 10월말까지 11개 시·군을 방문해 도민의 의견을 도정운영에 반영하고 시·군별 건의 사항은 검토 후 지원대책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 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충북도와 충북신용보증재단, NH농협은행 충북영업본부가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NH농협은행은 특별출연금 5억원을 재원으로 출연금의 15배인 75억원 규모로 신용보증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지원대상은 충북도 내 사업장을 두고 있는 소기업·소상공인으로 보증수수료를 연 1.0%로 낮추고 보증 비율을 상향 지원해 소상공인의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할 예정입니다.


◆ 2022년 추계 도로정비 추진

충북도가 추계 도로정비를 추진합니다.
추계 도로정비는 파손되거나 기능이 저하된 각종 도로시설물을 정비하고 월동대책을 마련해 안전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습니다.
중점 정비사항은 포장노면 정비와 교량 및 터널 정비, 배수시설 정비 등입니다.
특히, 동절기에 대비해 제설자재를 비축하고 제설장비를 점검하는 등 월동대책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도는 지역특성을 고려한 도로정비가 이뤄질 수 있도록 ‘2022년 추계 도로정비 추진지침’을 시・군에 전달했고 결과를 평가한 후 우수한 시・군에 대해 도지사 표창도 수여할 계획입니다.


◆ ‘ICT기반 도시안전 아이디어톤’ 개최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이 ‘ICT 기반 도시안전 아이디어톤’을 개최합니다.
‘ICT 기반 도시안전 아이디어톤’은 충북의 환경오염문제 해결을 위한 도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ICT R&D 기획으로 연계하기 위한 행사입니다.
만 19세 이상의 충북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2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으로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향후 11월 본선을 통해 선정된 5팀에게는 총 9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지역 현안 해결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