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정뉴스
  2. 일일뉴스

일일뉴스

제7기 충청북도 도민홍보대사 위촉식 개최 (8월 17일)

  • 등록일 2022-08-17
  • 조회수 615

◆ 제7기 충청북도 도민홍보대사 위촉식 개최
◆ 지방소멸대응기금 1,104억원 확보
◆ 10개 분야 특별보좌관 위촉
◆ 충북도·증평군·넥스플렉스와 투자협약체결
◆ 쌀의 날 기념 쌀 소비 촉진 행사 실시


주요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제7기 충청북도 도민홍보대사 위촉식 개최

제7기 충북 도민홍보대사 위촉식이 개최됐습니다.
이날 위촉식은 김영환 도지사의 위촉장 수여와 인사말씀, 기념촬영과 도민홍보대사 운영계획 설명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제7기 도민홍보대사에는 최종 101명이 선정됐으며, 문화관광해설사와 대학생, 자영업자 등 폭넓은 연령층의 다양한 활동경험을 갖춘 이들로 구성됐습니다.
이번에 선발된 도민홍보대사는 2년 동안 충북도의 주요정책과 행사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고 적극적인 도정 홍보활동을 추진합니다.


◆ 지방소멸대응기금 1,104억원 확보

충북도가 1,104억원의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확보했습니다.
지난 16일 행정안전부와 한국지방재정공제회는 2022~2023년도 지방소멸대응기금 배분금액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평가결과 배분금액에 따라 투자계획을 조정한 후 조합회의 의결을 거쳐 확정이 되면 9월에 기금이 교부돼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됩니다.
도 관계자는 “올해 첫 시행인 지방소멸대응기금으로 우리 도의 6개 인구감소지역에 다양한 사업을 시행해 지방소멸 위기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10개 분야 특별보좌관 위촉

충북도가 안정적인 민선8기 도정수행을 위해 자문역할을 해줄 10명의 특별보좌관을 위촉했습니다.
도는 주요 이슈와 현안 사항 발생 시 해당 분야별 특별보좌관이 참여한 가운데 함께 논의를 통해 도민중심 행정을 구현해나갈 계획이며, 필요에 따라 분야와 인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특별보좌관은 2년간 무보수 명예직으로 활동하며, 도정발전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충북도·증평군·넥스플렉스와 투자협약체결

충북도와 증평군이 넥스플렉스와 투자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넥스플렉스는 국내 유일의 캐스팅 방식 연성동박적층필름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수출액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강소기업입니다.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넥스플렉스는 증평2산업단지 내 약 8,200평 부지에 2,000억원을 투자해 연성동박적층필름 생산공장을 신설할 계획입니다.


◆ 쌀의 날 기념 쌀 소비 촉진 행사 실시

충북도와 농협 충북지역본부가 8월 18일 쌀의 날을 맞아 출근길 충북 도청 직원을 대상으로 쌀 소비 촉진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쌀의 날 기념 퍼포먼스와 홍보용 쌀 가공제품 증정 등을 통해 쌀 소비 촉진을 도모했습니다.
도 관계자는 “명품 쌀 생산기반을 구축하고 쌀 가공식품을 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쌀의 날이 쌀 소비 확대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