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정뉴스
  2. 일일뉴스

일일뉴스

지방의료원 공공간호사 2차 모집 실시 (8월 16일)

  • 등록일 2022-08-16
  • 조회수 252

◆ 지방의료원 공공간호사 2차 모집 실시
◆ 전통시장 찾아 민생안정 위한 소통
◆ 축산물 수급 안정화 도축수수료 지원
◆ 충북TP-충북대, 방사광가속기 활성화 MOU


주요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지방의료원 공공간호사 2차 모집 실시

충북도가 17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지방의료원 공공간호사 2차 모집을 실시합니다.
도는 지방의료원의 간호사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공간호사 양성을 추진하고 있으며, 간호학과 4학년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해 8백만원을 지원하고, 지원받은 학생들은 청주의료원이나 충주의료원에서 2년간 의무적으로 복무하게 됩니다.
이번 2차 모집정원은 13명으로 청주의료원 5명, 충주의료원 8명입니다.
수혜대상을 충북 도내에 한정하지 않고 있어 타 지역 간호대학교 학생도 응모할 수 있습니다.


◆ 전통시장 찾아 민생안정 위한 소통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물가점검을 위해 청주 육거리종합시장을 방문했습니다.
김 지사는 최근 경기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입주 상인들을 격려했으며 야채와 정육, 생필품 상가 등을 방문해 물가동향을 파악했습니다.
또한 전통시장에서 사용하는 온누리상품권으로 과일과 떡 등을 구매하고 시장을 찾은 도민들과 소통하며 물가안정을 위한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습니다.


◆ 축산물 수급 안정화 도축수수료 지원

충북도가 한우 암소와 돼지 출하 시 도축수수료를 지원합니다.
이번 지원은 한우 사육마릿수가 증가하는 가운데 생산비 과중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부담을 완화하고 축산물 수급의 안정화를 위해 진행됩니다.
지원 대상은 8월 22일부터 9월 8일까지 도축하는 한우 암소와 돼지에 한하며, 지원금은 도축 확인 후 11월부터 축산발전기금을 활용해 일괄적으로 지원될 예정입니다.
지원금을 받고자 하는 농가는 오는 9월 30일까지 소는 전국한우협회 시군지부에, 돼지는 농장 소재지 읍면동에 신청하면 됩니다.


◆ 충북TP-충북대, 방사광가속기 활성화 MOU

충북테크노파크가 충북대학교와 함께 ‘방사광가속기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에서 양 기관은 방사광가속기 산업체 방문교육을 위한 인적 협력과 방사광가속기 활용 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협력 등에 대해 구체적인 방안들을 모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충북테크노파크 노근호 원장은 “앞으로 충북테크노파크는 방사광가속기 관련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연구기관들과 교류협력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