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정뉴스
  2. 일일뉴스

일일뉴스

집중호우 대비 현장점검 (8월 11일)

  • 등록일 2022-08-11
  • 조회수 357

◆ 집중호우 대비 현장점검
◆ 충북포커스 - 기재부, 2027 하계U대회 승인…충청권 유치 탄력
◆ KS벽지‧제일벽지, ROTC, 유기농엑스포 후원
◆ 아프리카돼지열병 특별방역대책 추진
◆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참가


주요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집중호우 대비 현장점검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무심천 청주대교에서 집중호우 대비 현장점검을 실시했습니다.
김 지사는 도내 반지하 주택 거주민에 대한 현황을 점검하고 취약계층 피해 발생 시 적극적인 구호활동을 추진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또한 도민들이 방류 정보를 사전에 알 수 있도록 안내 조치를 하는 등 집중호우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했습니다.


◆ 충북포커스 - 기재부, 2027 하계U대회 승인…충청권 유치 탄력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가 기획재정부 승인을 받았습니다.
기획재정부는 지난달 29일 정기 국제행사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충청권 하계대학경기대회 개최 타당성 안건을 가결했다고 밝혔습니다. 국제행사로서의 필요성과 적정성 기준을 충족했는지 심의했으며 행사 개최의 타당성이 인정된 샘입니다.
기재부의 국제행사 승인으로 충청권 4개 시·도는 중앙정부의 행정과 재정적 지원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특히, 앞으로 유치위원회는 오는 10월까지 정부 보증서류 확보와 개최 협약 체결 전 지방의회 의결을 마무리 할 계획입니다.
또한, 충청권 4개 시도지사와 기재부·문체부 장관의 국제행사 개최 협약 체결도 나설 예정입니다. 충청권 4개 시·도는 2027년 대회 공동 유치를 위해 지난해 9월 국제대학스포츠연맹에 유치의향서를 제출했습니다.
국제대학스포츠연맹은 지난달 7일부터 14일까지 기술실사단을 파견해 충청권 4개 시도 경기장과 의료, 숙박시설 등을 점검했습니다. 개최도시는 이달 말 대표단 평가 방문 후 오는 11월 총회에서 최종 자료 발표를 끝으로 확정될 예정입니다. 충청북도는 "이번 대회가 충청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고 역대 최고의 성공적인 대회가 되도록 남은 절차 대응 준비를 철저히 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KS벽지‧제일벽지, ROTC, 유기농엑스포 후원

괴산유기농엑스포조직위가 KS벽지‧제일벽지 및 대한민국ROTC중앙회와 엑스포 후원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KS벽지‧제일벽지는 엑스포 성공개최를 기원하며 후원금 1억원을 조직위에 기탁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ROTC중앙회와 조직위 간의 업무협약도 진행됐으며 엑스포 홍보와 관람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 아프리카돼지열병 특별방역대책 추진

충북도가 추석 명절 기간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 유입 가능성이 높아지는 상황에 대비해 특별방역대책을 추진합니다.
주요 방역조치 사항으로 축산관계자의 벌초 및 성묘 참여 금지와 귀성객 양돈농장 방문 자제 등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연휴 직전과 종료 직후 도내 축산시설과 농가에 대한 집중 소독을 실시하고 홍보 캠페인도 병행 실시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추석 연휴 기간 24시간 비상연락 체계를 구축해 비상상황에 대비할 계획입니다.


◆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참가

충북도가 11개 시군과 함께 ‘제7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관광 홍보를 위한 공동마케팅에 나섰습니다.
도는 이번 박람회에서 웰니스 관광상품과 호수여행,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입니다.
또한 제천 게릴라 미식회와 옥천전자지도에서 관광지 찾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관람객들의 참여율를 높인다는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