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정뉴스
  2. 일일뉴스

일일뉴스

여름철 재해 대비 농업재해 종합대책 추진 (8월 9일)

  • 등록일 2022-08-09
  • 조회수 353

◆ 여름철 재해 대비 농업재해 종합대책 추진
◆ 충북도지사 공약사업 평가자문위 활동 시작
◆ 을지연습 자체 준비보고회 개최
◆ 사회적경제기업 사업개발비 참여기업 모집


주요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여름철 재해 대비 농업재해 종합대책 추진

충북도가 국지성집중호우와 폭염, 태풍 등에 따른 농업재해 피해를 최소화를 위해 여름철 농업재해 종합대책을 추진합니다.
도는 농업재해대책상황실을 설치해 운영 중에 있으며, 기상특보와 농업인 행동요령 등을 상시로 공지하는 등 사전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연재해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보상해주는 농작물재해보험 가입을 확대하기 위해 홍보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 충북도지사 공약사업 평가자문위 활동 시작

충북도가 민선 8기 충북도지사 공약사업 평가자문위원 위촉식과 제1차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전체회의에서는 공약 추진경과 보고와 100대 공약 목록에 대한 논의 등이 이뤄졌습니다.
이번에 위촉된 평가자문위원은 9월까지 공약 실천계획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며 내년부터는 공약사업 추진상황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개선사항에 대해 자문을 할 계획입니다.


◆ 을지연습 자체 준비보고회 개최

충북도가 ‘2022년 을지연습 자체 준비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을지연습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비상대비계획과 위기관리 매뉴얼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번 연습에서는 전시직제편성훈련과 시‧군 및 유관기관 합동 실제훈련 등을 실시합니다.
특히, 올해 훈련은 한미 연합연습과 정부연습을 연계 실시하며 최근 북한 미사일 발사 위협 및 테러 양상을 반영해 국가중요시설 피해복구 훈련도 진행합니다.


◆ 사회적경제기업 사업개발비 참여기업 모집

충북도가 제3차 사회적경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합니다.
이번 3차 사업개발비로 총 2억 5천만원을 지원하며, 지원 항목은 브랜드‧디자인 로고 제작과 홍보‧마케팅 등입니다.
사업 참여대상은 도내에 소재하고 유급근로자 1명 이상을 고용한 사회적경제기업입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사회적기업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신청서와 첨부서류 등을 제출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