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정뉴스
  2. 일일뉴스

일일뉴스

규제개혁 우수사례 9건 선정 (8월 3일)

  • 등록일 2022-08-03
  • 조회수 330

◆ 규제개혁 우수사례 9건 선정
◆ 청년월세 지원사업 접수 시작
◆ ‘도정 혁신 추진단’ 본격 가동
◆ 포도 농가 폭염 피해 최소화 당부


주요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규제개혁 우수사례 9건 선정

2022년 규제개혁 우수사례 최종 심사에서 사례 9건의 순위가 확정됐습니다.
규제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규제개혁을 통해 성과를 창출한 사례들을 발굴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개최돼왔습니다.
우수사례를 추진한 공무원은 도지사 상장과 시상금을 수여받으며, 최우수·우수 사례 5건은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규제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출품할 예정입니다.


◆ 청년월세 지원사업 접수 시작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 사업이 본격 시행됩니다.
지원 대상은 만 19~34세 청년 중 부모님과 별도로 거주하는 무주택자이며, 임차보증금 5천만원, 월세 60만원 이하의 요건을 갖춰야 합니다.
또한 청년 본인 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 부모를 포함한 원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인 경우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월 최대 20만원 한도 내에서 실 납부 임차료를 최대 12개월 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을 원하는 청년은 복지로 누리집 또는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도정 혁신 추진단’ 본격 가동

충북도가 ‘도정 혁신 추진단’을 본격적으로 가동합니다.
추진단은 이우종 행정부지사를 단장으로 조직인사혁신과 업무혁신 등 4개의 전담팀을 구성했습니다.
또한 그동안 관행적으로 이어지던 인사․조직문화를 개선하고, 창조적이고 효율적인 사고가 가능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혁신방안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 포도 농가 폭염 피해 최소화 당부

충북농업기술원 포도다래연구소는 잦은 강우와 폭염이 동반됨에 따라 포도 농가 피해가 우려된다며 수확 전 고온 대비에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특히 샤인머스켓 시설하우스의 경우 배수관리와 성숙기 적정 온도 유지가 중요하며 야간에 22℃를 넘지 않고 환기를 잘 시켜야 합니다.
또한 일소증상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차광망을 설치해 직사광선 노출을 최소화 하는 작업을 실시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