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정뉴스
  2. 일일뉴스

일일뉴스

코로나19 대응 중증병상 22개 추가 확보 (8월 2일)

  • 등록일 2022-08-02
  • 조회수 339

◆ 코로나19 대응 중증병상 22개 추가 확보
◆ 국토교통부 지역개발 공모사업 선정
◆ 예비창업가 초청 특강 및 소통간담회 개최
◆ 충북 농식품 수출 활성화 발판 마련
◆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지원사업 선정


주요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코로나19 대응 중증병상 22개 추가 확보

충북도가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해 중증병상 22개를 추가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도는 단계별로 42개 병상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으며, 확진자 발생 규모와 병상 가동률을 검토해 이번 1단계 조치로 22개 병상을 확보했습니다.
이번에 확보된 병상은 감염병 거점전담병원인 충북대학교병원 병상으로 중증 6개 병상, 준중증 16개 병상이 가동 준비를 마쳤습니다.


◆ 국토교통부 지역개발 공모사업 선정

충북도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지역수요 맞춤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50억원을 확보했습니다.
지역수요 맞춤지원 사업은 낙후지역의 여건을 개선하고 인구소멸에 대응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옥천군 ‘안남만남 주거플랫폼 구축사업’과 괴산군 ‘감물면 세대공감 이음 프로젝트’ 2개 사업이 최종 선정됐습니다.
도 관계자는 “선정된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조기에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해당 군과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예비창업가 초청 특강 및 소통간담회 개최

충북도가 예비창업가와 청년창업가, 로컬크리에이터 등 200여명을 초청해 창업특강과 소통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특강에서는 신은주 헤일로에이트 대표이사가 ‘미래마케터의 요건’을 주제로 현재 기업을 운영하며 느낀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했습니다.
이후 이어진 소통간담회에서는 참석자들이 자신의 사업분야를 소개하고, 창업 과정에서의 어려움이나 필요한 지원사항 등을 이야기하며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충북 농식품 수출 활성화 발판 마련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아시아·태평양 한국수입상연합회 정례회의에 참석해 충북의 우수 농식품 수출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아시아·태평양 9개국 10개 유통업체로 구성된 한국수입상연합회는 지난 2014년 충북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한 MOU 체결을 논의 한 바 있습니다.
김 지사는 정례회의에서 “충북도에 질 좋은 농산물이 많이 생산되고 있다며, 좋은 농산물을 수출·입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지원사업 선정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수출바우처 지원사업으로 선정됐습니다.
수출바우처 사업은 수출역량을 키우고 싶은 기업들이 자율적으로 수출지원 서비스를 선택해 활용할 수 있도록 보조금을 바우처 형태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도 관계자는 “다양한 지원정책과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등을 통해 충북이 화장품 및 K-뷰티산업을 선도하도록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