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정뉴스
  2. 일일뉴스

일일뉴스

차 없는 청사 시범운영 (8월 1일)

  • 등록일 2022-08-01
  • 조회수 292

◆ 차 없는 청사 시범운영
◆ 충북청년프렌즈 발대식 개최
◆ 노인여가복지시설 방역 강화
◆ 보건환경연구원, 레지오넬라증 원인균 검사


주요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차 없는 청사 시범운영

충북도가 ‘차 없는 청사’를 시범 운영합니다.
도는 만성적인 주차난에 시달리는 도청을 도심 속 문화‧휴식공간으로 재편해 도민에게 돌려준다는 계획입니다.
시범운영 기간 동안 청내 차량 진입이 통제되며 도립교향악단 공연과 버스킹 공연 등 문화 복합공간으로의 변화를 시도합니다.
도는 직원 출퇴근 문제와 문화‧휴식공간 조성에 필요한 보완사항 등 의견을 수렴해 향후 차 없는 청사를 본격 추진해 나갈 예정입니다.


◆ 충북청년프렌즈 발대식 개최

2022년 충북청년프렌즈 발대식이 개최됐습니다.
발대식에는 청년정책을 제안하는 청년광장과 청년 이슈 및 정책을 홍보하는 서포터즈 기자단 등 청년 1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행사는‘푸른소리’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청년공감 특강과 도지사와의 소통공감 토크쇼가 이어졌습니다.
이번 발대식을 통해 앞으로 청년들의 다양한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 노인여가복지시설 방역 강화

충북도가 노인여가복지시설의 식사 및 프로그램 운영 제한을 권고하며 방역을 강화했습니다.
이에 따라 칸막이 또는 띄어앉기 준수 하에 가능했던 식사는 음료를 제외하고 제한됩니다.
또한 경로당이나 복지관 프로그램은 가급적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필요할 경우 비말 발생이 적은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권고했습니다.
권고사항은 방역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자율적으로 적용됩니다.


◆ 보건환경연구원, 레지오넬라증 원인균 검사

충북보건환경연구원은 다중이용시설의 급수시설 등에 대해 레지오넬라증 원인균 검사를 강화합니다.
레지오넬라증은 대형건물의 급수시설 등 물에 존재하던 레지오넬라균이 호흡기로 흡입돼 발생하는 제3급 감염병입니다.
종합병원을 전수 검사하고, 고위험 시설인 면역저하자 재원시설과 노후시설 등을 집중관리 할 계획입니다.
검사결과 레지오넬라균이 검출될 경우 해당 건물관리자와 공중위생 담당부서에 통보해 청소 및 소독 조치 후 재검사를 수행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