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정뉴스
  2. 일일뉴스

일일뉴스

충북도, 코로나 이전으로의 일상회복 발빠르게 추진 (5월 11일)

  • 등록일 2022-05-11
  • 조회수 134

◆ 충북도, 코로나 이전으로의 일상회복 발빠르게 추진
◆ 국내최대 바이오 전문행사 BIO KOREA 2022 개최
◆ 수출자문관 활약, 충북 수출증가 및 일자리 창출로 이어져
◆ 제12차 지방분권특별위원회 개최


주요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충북도, 코로나 이전으로의 일상회복 발빠르게 추진

충북도는 사회적거리두기에 대한 모든 조치가 해제됨에 따라 지역경기를 활성화하고 코로나 이전으로의 일상회복을 추진합니다.
우수여성기업제품 전시판매전과 우수시장 박람회, 혁신창업 페스티벌 등을 개최하는 한편, 디지털 거래에 익숙한 소비자들의 소비 촉진을 위해 소공인과 중소기업의 온라인 판매와 홍보를 지원합니다.
이와함께 집합금지와 인원제한 등 거리두기로 인해 누적된 도민들의 피로를 회복하기 위해 각종 문화예술 공연을 개최할 계획입니다.


◆ 국내최대 바이오 전문행사 BIO KOREA 2022 개최

대한민국 최대의 국제 전문 바이오 행사인 「BIO KOREA 2022」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행사는 ‘포스트 코로나와 미래 혁신 기술’을 주제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바이오헬스 산업 기술의 변화와 나아갈 방향들을 제공합니다.
콘퍼런스와 전시, 인베스트페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며 비즈니스 포럼에는 국내·외 기업과 해외 대사관 등이 참여해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위한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수출자문관 활약, 충북 수출증가 및 일자리 창출로 이어져

충북도의 수출자문관 활용사업이 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수출자문관 활용사업은 인력과 경험이 부족한 수출초보기업을 밀착 지원하는 등 기업의 수출 활동을 돕는 사업입니다.
지난해 지원기업의 수출은 539억원으로 전년대비 35% 증가했고, 신규 채용 규모도 656명으로 전년대비 69명이 증가했습니다.
도는 올해에도 수출 기반 구축과 해외마케팅 역량 강화에 힘을 쏟을 계획입니다.


◆ 제12차 지방분권특별위원회 개최

제12차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지방분권특별위원회가 개최됐습니다.
지방분권 공감대 확산을 위해 구성된 지방분권특별위원회에서는‘국정운영 방향과 정책과제’를 비롯한 ‘지방분권특별위원회의 운영방향’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 지사는 “중앙의 권한을 지방에 단계적으로 이양하고,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의 마지막 보루인 국회 상원제 개헌을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