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정뉴스
  2. 일일뉴스

일일뉴스

찾아가는 사전컨설팅 현장상담 실시로 적극행정 앞장선다(5월 10일)

  • 등록일 2022-05-10
  • 조회수 117

◆ 찾아가는 사전컨설팅 현장상담 실시로 적극행정 앞장선다
◆ 충북도, 산사태대책상황실 운영
◆ 충북 안전체험관, 가정의 달 맞아‘이벤트 풍성’
◆ 탄탄한 실적 토대로 청주공항 국제선 재개 추진


주요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찾아가는 사전컨설팅 현장상담 실시로 적극행정 앞장선다

충북도는 시군 공무원의 적극행정을 지원하고 인허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원인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찾아가는 사전컨설팅감사 현장 상담창구를 실시합니다.
현장 상담창구에서는 시군 공무원은 물론 인허가를 신청한 민원인도 담당공무원과 함께 관련사항에 대해 상담할 수 있습니다.
인허가를 신청한 민원인은 충북도나 시군 감사부서에 문의해 상담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 충북도, 산사태대책상황실 운영

충북도는 산림재해에 신속히 대처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도와 11개 시․군에 ‘산사태대책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도는 기상특보 발령과 산사태위기 등급별 조치상황에 따라 산사태취약지역을 집중 점검하고 산사태 발생시 신속히 대응할 방침입니다.
또한 산림청에서 제공하는 산사태예측정보를 활용하고 산사태 위험 안내 문자 발송과 신속대피를 통해 피해예방에 선제 대응할 계획입니다.


◆ 충북 안전체험관, 가정의 달 맞아‘이벤트 풍성’

충북소방본부가 가정의 달을 맞아 충북 안전체험관에서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주요 이벤트는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안전체험교육과 충북 안전체험관 ‘워터워즈’ 개장 등입니다.
충북 안전체험관은 화재안전, 지진안전 등 총 5개 체험장에서 20개 종류의 시설을 체험할 수 있으며, 충북 안전체험관 누리집를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 탄탄한 실적 토대로 청주공항 국제선 재개 추진

충북도가 청주공항을 통한 국내선 이용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해외여행 수요 또한 증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정기노선 신규취항 지원계획을 수립하고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나서고 있습니다.
청주공항은 지난해 적극적인 국내선 운항과 거점항공사 취항으로 전국 8개 국제공항 중 이용객 증가율 1위를 달성했으며, 이 같은 흐름은 올해에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충북도는 청주국제공항에서 국제 정기노선을 신규 취항하는 항공사에 최대 5억원의 재정지원금을 지원하는 등 국제선 재개에 속도를 낼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