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정뉴스
  2. 일일뉴스

일일뉴스

이산화탄소 반응경화 시멘트 제조기술사업 공모 선정 (5월 2일)

  • 등록일 2022-05-02
  • 조회수 71

◆ 이산화탄소 반응경화 시멘트 제조기술사업 공모 선정
◆ 2022년도 근로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충북도 산림순환경영을 위한 숲가꾸기사업 추진
◆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입장권 사전예매 시작


주요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이산화탄소 반응경화 시멘트 제조기술사업 공모 선정

충북도는 한국석회석신소재연구소가 이산화탄소 반응경화 시멘트 제조기술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278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산화탄소 반응경화 시멘트 제조기술사업은 보통 포틀랜드시멘트 제조공정 대비 이산화탄소를 50% 감축할 수 있으며 온실가스 감축사업에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충청북도는 탄소중립이라는 시대적 과업에 대응해 저탄소 친환경 신성장의 지속 노력을 전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습니다.


◆ 2022년도 근로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2022년 근로자의 날을 맞아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청심관에서 제 312주년 세계노동절 기념대회가 개최됐습니다.
함께 진행된 표창 수여식에서 총 206명의 도내 근로자들이 정부·자치단체·기관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이시종 지사는 축사를 통해“충청북도는 충청북도 노동정책 기본계획을 통해 노동자들의 사회안전망 강화와 산업안전 등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충북도 산림순환경영을 위한 숲가꾸기사업 추진

충북도는 산림을 경제적으로 가치 있는 자원으로 육성하기 위해 산림순환경영을 확대하고, 산림의 다양한 공익적 수요에 맞춘 기능별 숲가꾸기 사업을 본격 추진합니다.
숲가꾸기에 투입되는 사업비는 291억원으로 작년 202억원보다 44% 증액됐으며, 조림지가꾸기와 어린나무가꾸기 등 세부사업을 실시합니다.
특히, 경관형 숲가꾸기사업은 임목의 생육조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국민들에게 쾌적한 숲 공간을 보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입장권 사전예매 시작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조직위는 충북 괴산에서 열리는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입장권 사전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전예매권은 20~5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5월2일부터 5월 20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16일까지 17일간 괴산유기농엑스포 광장에서 개최되며, 관람객 72만명을 목표로 주제전시와 체험행사 등을 병행해 다채로운 내용으로 유기농산업의 미래상을 보여줄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