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정뉴스
  2. 일일뉴스

일일뉴스

‘시스템반도체 첨단패키징 플랫폼’ 예타 대상 선정 (1월 24일)

  • 등록일 2022-01-24
  • 조회수 148

◆ ‘시스템반도체 첨단패키징 플랫폼’ 예타 대상 선정
◆ (주)오리온그룹, 진천군 어린이 시설에 성금 기탁
◆ 충북도, 2022년 생산적 일손봉사 시동
◆ 도내 유통 성수식품 검사 결과 ‘안전’
◆ 사회적기업 일자리창출사업 등 참여기업 모집


주요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시스템반도체 첨단패키징 플랫폼’ 예타 대상 선정

청주 오창에 시스템반도체 첨단패키징 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에 대한 예비타당성조사가 추진됩니다.
이 사업은 충북도가 시스템반도체 후공정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한 후 산업통상자원부와 협력해 기획한 것으로, 지난 21일 열린 국가연구개발 사업평가 총괄위원회에서 예타 대상으로 선정됐습니다.
과기정통부는 다음 달 본예타에 들어갈 예정이며, 오는 8월 결과가 나오면 사업 추진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본예타를 통과하면 내년부터 2029년까지 총 2,600억 원을 투입해, 오창 테크노폴리스에 첨단패키징 기술혁신센터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 (주)오리온그룹, 진천군 어린이 시설에 성금 기탁

(주)오리온그룹이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진천군 어린이 시설에 5,600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지정 기탁했습니다.
이번 기탁은 지난해 4월 오리온 그룹과 충북도가 진천 테크노폴리스 산단 내 물류센터 건설을 위해 체결한 투자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와 정을 나누기 위한 사회공헌 차원에서 이뤄졌습니다.
오리온 그룹이 기탁한 물품은 아이들을 위한 간식으로, 진천 군내 어린이집과 아동복지시설에 있는 어린이 3천여 명에게 전달됐습니다.


◆ 충북도, 2022년 생산적 일손봉사 시동

충북도가 2022년 생산적 일손봉사 참여자 20만 명을 목표로 한 가운데, 이시종 지사가 올해 첫 일손봉사에 참여했습니다.
이 지사는 음성군 원남면 소재 보건용 마스크 생산 업체인 한국바이오헬스를 찾아, 생극면 자원봉사자치회와 음성 부군수 등과 함께 보건용 마스크 포장에 일손을 보탰습니다.
도는 올해도 일손이 부족한 농가와 기업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으로, 생산적 일손봉사에 참여를 원하는 도민이나 일손이 필요한 농가와 기업에 적극적인 관심과 신청을 당부했습니다.


◆ 도내 유통 성수식품 검사 결과 ‘안전’

충청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이 설 명절을 대비해 명절 다소비 식품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건환경연구원은 명절 제사음식과 다소비 가공식품 등 53건에 대해 내용량 적합 여부와 주요 식중독균 검출 여부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검사한 결과, 모두 기준과 규격을 만족해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원은 설 연휴 기간에 도민이 안심하고 명절을 즐길 수 있도록 관내 식품안전 사고 예방을 위한 모니터링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 사회적기업 일자리창출사업 등 참여기업 모집

충북도가 사회적기업의 육성을 도모하기 위해 사회적기업 재정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합니다.
사회적기업 재정지원사업은 일자리창출사업과 전문인력지원사업,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취약계층에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의 자생력 확보를 돕는 사업입니다.
도는 올해 이들 사업에 총 60억 원을 투입해 600여 명을 지원할 계획으로, 사업별 접수 일정과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와 각 시군 누리집에 게시한 공고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