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정뉴스
  2. 일일뉴스

일일뉴스

충북도, 2021 부패방지 시책평가 2등급 달성(1월 19일)

  • 등록일 2022-01-19
  • 조회수 153

◆ 충북도, 2021 부패방지 시책평가 2등급 달성
◆ 충북연구원, ‘2020년 GRDP로 살펴 본 충북경제’ 발표
◆ 청소년 유해업소 특별 합동단속 실시
◆ 경력단절·미취업 여성 대상 인턴 모집


주요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충북도, 2021 부패방지 시책평가 2등급 달성

국민권익위원회의 2021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충북도가 우수등급인 2등급을 달성했습니다.
도는 지난해 부패방지 시책평가 최상위권 달성을 위한 4대 전략 20개 중점과제를 선정해 추진했는데, 다양한 시책이 결실로 이어져 높은 성과를 낸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또한 지난달 권익위 청렴도 측정에서도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받은 충북은 이번 평가에서도 우수등급을 받아 전국 최상위 수준의 청렴도를 유지하고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 충북연구원, ‘2020년 GRDP로 살펴 본 충북경제’ 발표

충북연구원이 ‘2020년 GRDP로 살펴 본 충북경제’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충북경제의 특징과 산업구조를 도출했습니다.
충북경제의 특징으로는 전국 GDP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7% 수준으로 충북경제는 성장세를 지속하며 전국을 상회하는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성장경로에 진입한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산업구조 면에서는 제조 기반의 산업구조를 갖고 있으며, 산업별 성장 기여도 관점에서 석탄 및 석유 화학제품 제조업이 충북의 경제성장에 가장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충북연구원은 충북이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경제 관련 현안과 급격한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제기했습니다.


◆ 청소년 유해업소 특별 합동단속 실시

충북도가 이달 29일까지 청소년 유해업소에 대한 유관기관 특별 합동단속에 나섭니다.
도는 방학기간 중 청소년들의 일탈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경찰청과 교육청, 청주시 등 유관기관과 단속반을 편성해 특별점검을 실시합니다.
중점 단속 사항은 업소에서의 방역수칙 위반행위, 청소년 출입·고용행위 등으로, 단속 결과 적발된 위법행위는 형사입건 후 수사해 검찰에 송치하고 행정처분을 의뢰할 계획입니다.


◆ 경력단절·미취업 여성 대상 인턴 모집

충북도가 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또는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한 ‘2022년 충북여성인턴’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충북여성인턴’사업은 맞춤식 직업교육과 인턴기회를 제공해 재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모집 분야는 여성취업지원, 사회복지, 청소년 지원 등 5개 분야로, 60명을 선발해 8개월 동안 인턴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충북에 있는 경력 단절 여성과 미취업 여성이면 지원 가능하며, 참여 희망자는 오는 2월 4일까지 각 시·군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여성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