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정뉴스
  2. 일일뉴스

일일뉴스

충북도, 자동차세 1월 연납 9.15% 할인(1월 11일)

  • 등록일 2022-01-11
  • 조회수 163

◆ 충북도, 자동차세 1월 연납 9.15% 할인
◆ 산림연접지 영농부산물 파쇄 신청 접수
◆ 올해 중소·중견기업 무역지원 85억 원 투입
◆ 충북도, 농업인 등 지적측량 수수료 감면



주요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충북도, 자동차세 1월 연납 9.15% 할인

충북도가 연간 납부할 자동차세를 미리 내면 연세액을 할인해 주는 ‘자동차세 연납제도’ 신청을 받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할인해 주는 제도로, 오는 2월 3일까지 납부하면 연세액의 9.15%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해당 시·군 세무부서에 방문 또는 전화로 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은 위택스 누리집에서 오는 16일부터 가능합니다.


◆ 산림연접지 영농부산물 파쇄 신청 접수

소각으로 인한 산불을 막기 위해 충북도가 산림연접지 100m 이내 영농부산물에 대해 파쇄 신청을 받습니다.
관행적으로 이뤄지는 산림연접지 영농부산물 소각은 산불 발생의 주요 원인으로, 도는 이를 예방하기 위해 시·군에서 보유하고 있는 파쇄기를 이용해 영농부산물을 파쇄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산림연접지 100m 이내 영농부산물 파쇄 신청은 토지소재지 시·군 산림부서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하면 됩니다.


◆ 올해 중소·중견기업 무역지원 85억 원 투입

충북도가 2022년 중소·중견기업 무역통상 진흥시책 종합추진 계획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나섭니다.
도는 지난해보다 9억9천만 원이 늘어난 85억6천만 원을 투입해, 85개 무역통상 진흥시책에서 4천9백여 개 기업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특히 올해에는 글로벌 교역 회복에 따라 해외전략시장 진출을 촉진하고 코로나19 오미크론 확산에 대비한 지원을 우선적으로 추진합니다.
이외에 다양한 충북의 무역통상 진흥시책 사업은 충북글로벌마케팅시스템에서 수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충북도, 농업인 등 지적측량 수수료 감면

충북 도내 농업인과 국가유공자, 재해피해자와 장애인 등이 지적측량을 신청할 경우 측량 수수료를 감면합니다.
도는 이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재해지역의 복구를 위한 측량은 측량수수료의 50%를 감면하고, 농업인과 국가유공자, 장애인이 본인 소유의 토지를 측량할 경우 30%를 감면 시행합니다.
또한 지적 측량을 완료한 후 1년 이내 경계점 표지 재설치를 요구하면, 경과 기간에 따라 수수료의 90%에서 50%까지 감면합니다.
신청은 해당 시·군청 지적측량 접수창구나 바로처리콜센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