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정뉴스
  2. 일일뉴스

일일뉴스

충북도, 겨울철 교통안전대책 추진 (12월 1일)

  • 등록일 2021-12-01
  • 조회수 221

◆ 충북도, 겨울철 교통안전대책 추진
◆ 내년 3월까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
◆ 충청권 체육회, 하계유니버시아드 MOU 체결
◆ 제천시,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방지 총력


주요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충북도, 겨울철 교통안전대책 추진

한파와 도로 결빙 등 본격적인 교통환경 취약시기에 접어들면서 충북도가 내년 2월 말까지 겨울철 교통안전대책을 추진합니다.
대상은 버스와 택시, 화물 등 사업용 차량으로, 사고 발생 시 초동조치 등 대비 체제 강화와 폭설 대비 안전 운행 특별 교육 등을 벌입니다.
이와 함께 눈길이나 상습 빙판 도로 등 취약지역을 보수하고, 차량 점검과 여객터미널 편의시설 정비 여부도 확인할 계획입니다.


◆ 내년 3월까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

충북도가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는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를 시행합니다.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는 평소보다 강화된 배출기준과 관리 조치로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의 강도와 빈도를 완화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도는 이 기간 운행차 배출가스를 특별점검하고, 살수차와 진공흡입차를 투입해 도로 위 미세먼지를 제거할 계획입니다.
또한 산업단지와 소규모 사업장 밀집지역을 집중 감시하고, 생활폐기물 불법소각 단속도 강화할 방침입니다.


◆ 충청권 체육회, 하계유니버시아드 MOU 체결

(사)2027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충청권 공동유치위원회가 충청권 체육회와 유니버시아드대회의 충청권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충북과 세종, 대전, 충남 체육회는 앞으로 국내외 인적 네트워크와 스포츠 교류를 통해 유치 활동을 지원하고, 종목 단체별 대회 등에서 홍보에 나설 예정입니다.
한편 충청권 체육회는 이달 중 시도별 체육인의 날 행사를 열어 체육계의 유치 의지를 모으기 위한 서명운동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 제천시,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방지 총력

충북 북부권역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에 감염된 야생 멧돼지가 잇따라 발견되면서 제천시가 바이러스 유입을 막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시는 바이러스의 농가 유입 우려가 커지면서 소독용 생석회와 멧돼지 기피제를 공급하고, 가축 이동 제한과 차량 진입 통제를 위한 초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읍·면·동마다 양돈농가 담당 공무원을 지정해 매일 임상관찰과 시설 점검에 나서는 등 방역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