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정뉴스
  2. 일일뉴스

일일뉴스

충북도민 80%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 (11월 16일)

  • 등록일 2021-11-16
  • 조회수 177

◆ 충북도민 80%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
◆ 제3회 충북혁신창업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 수능 이후 청소년 유해환경 특별 단속
◆ 겨울철 대비 구제역 백신 일제접종 완료
◆ 충북도, 겨울철 자연재난 대응 본격 추진


주요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충북도민 80%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

충북 도내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율이 80%를 넘어섰습니다.
도에 따르면 이달 16일 0시 기준으로 도민 159만 명 중 127만2천 명이 백신을 접종했습니다.
특히 17세 이하를 제외한 모든 연령대에서 83%에서 95.9%의 접종률을 보였습니다.
현재 18세 이상 미접종자는 의료기관에 문의 후 사전예약 없이 현장 접종이 가능하며, 12세 이상 청소년은 오는 27일까지 접종을 진행합니다.
도는 “백신 접종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유일한 대안”이라며,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습니다.


◆ 제3회 충북혁신창업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도내 창업기업의 역량을 키우고 지방의 ‘제2 벤처·창업 붐’ 조성을 위한 ‘충북혁신창업페스티벌’이 오송 C&V 센터에서 열렸습니다.
3회째를 맞는 이번 페스티벌은 개막식에서 도내 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기업과 일류벤처기업, 유공자에 도지사 표창이 수여됐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기업들에 유용한 정보와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습니다.
특히 ‘스타트업 기술거래 장터’에서는 국내 우수한 기술이 지역기업으로 이전돼 기술사업화가 촉진될 수 있도록 31개 기관 400여 건의 기술을 바탕으로 한 상담도 진행됐습니다.


◆ 수능 이후 청소년 유해환경 특별 단속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청소년들의 음주와 흡연 등 탈선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충북도가 유해환경 특별단속에 나섭니다.
단속 기간은 다음 달 3일까지로, 노래방과 PC방 등 청소년 출입 불가시간 위반 행위, 주류와 담배 판매행위, 불법 선전물 배포 등을 중점 점검합니다.
도는 적발된 위법 행위를 형사입건 후 수사해, 검찰에 송치하거나 행정처분 할 계획입니다.


◆ 겨울철 대비 구제역 백신 일제접종 완료

충북도가 구제역 취약시기인 겨울철을 앞두고 소와 염소, 돼지 사육농가에 대한 구제역 백신 일제접종을 완료했습니다.
구제역 예방접종은 도내 소와 염소를 사육하는 7,600 농가와 돼지 307 농가를 대상으로 이뤄졌습니다.
도는 농가별 예방접종 이행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오는 12월 12일까지 임상검사와 항체검사를 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검사 결과를 토대로 기준치 미만 농가는 과태료를 부과하고, 항체율이 기준치 이상 유지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관리할 방침입니다.


◆ 충북도, 겨울철 자연재난 대응 본격 추진

충북도가 이달부터 내년 3월까지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기상이변으로 인한 자연재해 예방을 위해 선제적 대응체제에 돌입합니다.
주요 추진사항은 13개 관련 부서의 상호협력으로 효율적인 대응체계 확립과 24시간 선제적 상황관리, 대설 특보 시 적설 취약시설물 집중관리 등입니다.
특히 대설특보나 강설 예상 시 신속한 제설작업을 통해 도민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