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정뉴스
  2. 일일뉴스

일일뉴스

충북도, 노인복지시설 코로나19 방역 점검 (11월 11일)

  • 등록일 2021-11-11
  • 조회수 235

◆ 충북도, 노인복지시설 코로나19 방역 점검
◆ 충북포커스 - 이차전지 산업 발전 날개․․․한국전자기술연구원 오창 둥지
◆ 이시종 지사, ‘사랑의 김장담그기’ 동참
◆ 음성 오리농장 고병원성 AI 확진


주요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충북도, 노인복지시설 코로나19 방역 점검

충북도가 다음 달 9일까지 도내 노인복지시설의 코로나19 방역수칙 이행 실태를 점검합니다.
백신 접종 완료 이후 입소자와 종사자의 면역력 저하 시기가 도래하면서 돌파 감염이 발생하는 데 따른 조치입니다.
이에 따라 감염 취약 시설인 노인복지시설의 방역 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기본 방역수칙 준수 사항을 점검하고, 백신 추가접종 진행 현황도 살필 예정입니다.


◆ 충북포커스 - 이차전지 산업 발전 날개․․․한국전자기술연구원 오창 둥지

이차전지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인 충북 오창에 한국전자기술연구원이 둥지를 틉니다.
국내 최고 이차전지 연구기관인 한국전자기술연구원은 앞으로 이차전지 관련 기업들을 밀착 지원할 계획입니다.
충청북도는 이를 위해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충북테크노파크와 이차전지산업 발전 공동협력 업무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이차전지산업 지원을 위한 기술개발·활용시설을 구축하고, 이차전지산업 글로벌 클러스터 조성 사업 기획·참여입니다.
또한, 이차전지 소·부·장 특화단지 지원 사업의 기획과 참여는 물론 차세대 창의·융합 혁신 인재 양성 지역 사회 공헌 내용을 담았습니다.
충북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이차전지 클러스터로 한걸음 더 나아가게 됐습니다.
특히, 제조 경쟁력에 비해 부족한 R&D역량 강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한편, 한국전자기술연구원은 국내 최고의 연구진으로 고체전해질 소재·전고체전지 등 이차전지 핵심기술을 연구·개발하는 기관입니다.
오창산단에는 연면적 4천191㎡ 규모로 구축되며 시험평가센터가 들어설 계획입니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앞으로 기업, 연구기관, 대학 등 산학연간의 연대와 협력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 이시종 지사, ‘사랑의 김장담그기’ 동참

청주 육거리시장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담그기’행사에 이시종 지사가 동참했습니다.
매년 김장김치를 담가 어려운 이웃에게 전하는 육거리시장 상인연합회는 올해도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낸 이웃들을 응원하고자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이 지사와 상인들이 함께 담근 김장김치는 지역아동센터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이 지사는 “행사에 함께하게 돼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웃들에게 따뜻한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음성 오리농장 고병원성 AI 확진

충북 음성군 금왕읍의 육용 오리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추가 발생했습니다.
해당 오리농장은 지난 9일 발생한 메추리 농장의 방역지역 안에 있는 농장으로, 일제검사 과정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로 확인됐습니다.
중앙사고수습본부는 해당 농장에 대한 예방적 처분과 농장 출입통제 등 방역 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중수본은 “가축전염병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농장 관계자는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사육 가금에서 이상이 확인되면 즉시 신고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