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정뉴스
  2. 일일뉴스

일일뉴스

코로나19 백신관련 가짜뉴스 대응 전담팀 운영 (3월 3일)

  • 등록일 2021-03-03
  • 조회수 23

◆ 코로나19 백신관련 가짜뉴스 대응 전담팀 운영
◆ 충북 근로자종합복지관 개관
◆ 충북인재 고교·대학생 멘토링 참가모집
◆ 16일까지 청소년 유해환경 특별 단속
◆ 풍수해보험 전담창구 운영 및 보험료 지원


주요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코로나19 백신관련 가짜뉴스 대응 전담팀 운영

도민이 안심하고 코로나19 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백신 관련 가짜뉴스 대응 전담팀을 운영합니다.
백신접종 관련 가짜뉴스 대부분은 부작용과 위험성을 허위로 과장한 것들로, 도는 전담팀을 운영해 온라인 뉴스와 게시물을 상시 모니터링하는 등 불신이나 혼란을 불러오는 행위를 차단할 방침입니다.
가짜뉴스에는 사실 확인을 통한 정정 보도자료 배포, 경찰청 사이버수사대 수사 의뢰 등 적극적으로 대처할 예정입니다.


◆ 충북 근로자종합복지관 개관

도내 근로자를 위한 복지 공간인 충북 근로자종합복지관이 개관했습니다.
청주 미평동에 지하 1층에서 지상 4층 규모로 지어진 복지관은 회의실과 노동상담실 등 주요 시설을 갖췄습니다.
도는 근로자종합복지관을 활용해 근로자에게 각종 회의 및 교육 공간을 제공하고, 근로자와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 충북인재 고교·대학생 멘토링 참가모집

충북인재양성재단이 올해 충북인재 멘토링 1기에 참가할 대학생 멘토와 고등학생 멘티를 모집합니다.
이는 지역 선·후배 간 멘토링으로 도내 고교생들의 대학진학과 진로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입니다.
선발된 멘토에게는 활동장학금을 지급하며, 참가 신청은 대학생은 오는 18일까지, 고등학생은 3월 29일부터 4월 14일까지 충북인재양성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 16일까지 청소년 유해환경 특별 단속

봄철 개학기를 맞아 오는 16일까지 학교·학원가 주변 유해환경업소 등을 중심으로 청소년 보호 분야에 대한 단속과 계도 활동에 나섭니다.
중점단속 사항은 노래방·PC방 등 청소년 출입 불가시간 위반, 청소년 고용금지 위반, 청소년 대상 유해 약물 판매 등입니다.
단속 결과 위법 행위가 적발될 경우 형사입건 후 검찰에 송치하는 등 의법 조치할 계획입니다.


◆ 풍수해보험 전담창구 운영 및 보험료 지원

풍수해보험 가입률을 높이기 위해 전담창구를 운영하고 보험료 지원에 나섭니다.
도는 호우와 태풍 등 자연재난에 대비해 도민들이 현실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풍수해보험 도민 가입률을 높일 계획입니다.
보험료는 정부와 지자체 지원을 합쳐 최대 92%까지 지원하며, 가입을 원하는 도민은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풍수해보험을 취급하는 5개 보험사에 문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