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정뉴스
  2. 일일뉴스

일일뉴스

충북 코로나 백신 접종 원활 (3월 2일)

  • 등록일 2021-03-02
  • 조회수 13

◆ 충북 코로나 백신 접종 원활
◆ 태양광 융복합 그린 뉴딜 본격 시동
◆ 2021년 충북지역 스타기업 모집
◆ 오송 첨단임상시험센터 건립 ‘순항’
◆ 오는 4월 재·보궐선거 대비 특별감찰 실시


주요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충북 코로나 백신 접종 원활

지난달 26일부터 시작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충북에서는 지난 1일까지 1순위 접종대상자인 만 65세 미만 요양병원·시설 입소자와 종사자의 9.9%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차 접종을 마쳤습니다.
고위험 의료기관 41개소 종사자 4천800여 명에 대한 접종은 이달 중 이뤄질 예정입니다.


◆ 태양광 융복합 그린 뉴딜 본격 시동

청주와 충주, 제천 등 도내 10개 시·군이 산업통상자원부의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역 특성에 맞는 신재생에너지 설비 착공에 들어갑니다.
이에 따라 올해 10개 시·군 사업대상지 2천9백여 개소에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가 설치될 예정입니다.
도는 이번 사업으로 지역주민들에게 신재생 에너지원을 제공해 태양광을 통한 전기요금 절감, 온수공급 등 에너지복지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2021년 충북지역 스타기업 모집

충북도가 지역 특화산업과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을 위해 ‘2021년 충북지역 스타기업’을 모집합니다.
모집대상은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이 50억 이상 400억 미만인 IT 부품, 바이오헬스 등 도내 중소기업으로, 오는 29일까지 신청받은 뒤 최종 15개 업체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선정된 스타기업은 3년간 7천만 원 내에서 맞춤형 기업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오송 첨단임상시험센터 건립 ‘순항’

오송 첨단임상시험센터 건립 사업이 내년 6월 준공을 목표로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습니다.
국비를 포함해 총 346억 원이 투입되는 임상시험센터는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 내 연구기관과 인근 기업이 개발한 신약, 의료기기 등을 임상 시험하는 곳으로, 센터 운영은 충북대병원이 맡을 예정입니다.
센터가 건립되면 시간, 비용 등 기존 임상시험에 겪던 어려움이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 오는 4월 재·보궐선거 대비 특별감찰 실시

오는 4월 재·보궐 선거를 앞두고 공무원의 엄정한 선거 중립과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특별감찰을 시행합니다.
도는 6명의 감찰반을 편성해 선거 전날까지 공직자의 선거 관여행위와 SNS활동 위반행위, 선거중립 훼손행위에 대해 집중적으로 감찰합니다.
아울러 충청북도 홈페이지에 ‘공직선거비리 익명신고방’을 운영하고, 발견된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고의·과실을 불문하고 강경 대응 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