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정뉴스
  2. 일일뉴스

일일뉴스

코로나19 백신 접종 일정 윤곽...충북도 준비 속도(1월 13일)

  • 등록일 2021-01-13
  • 조회수 20

◆ 코로나19 백신 접종 일정 윤곽...충북도 준비 속도
◆ 올해 무역통상진흥시책에 75억여 원 투입
◆ 에어로케이 내달 초 국내선 취항
◆ 충북 1호 컨벤션센터 ‘청주전시관’ 6월 착공


주요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코로나19 백신 접종 일정 윤곽...충북도 준비 속도

정부의 코로나19 백신 도입 일정이 윤곽을 드러내면서 충북도가 예방 접종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정부가 지정한 우선접종 권장 대상에 따르면 도내 우선접종 대상자 규모는 65만여 명으로 추산됩니다.
도는 질병관리청 산하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과 협력할 테스크포스를 오는 18일까지 구성할 방침입니다.
또 백신 접종 기관도 곧 지정해, 장소가 마련되면 도내 수요에 맞는 의약품 보관용 초저온 냉동고를 갖출 계획입니다.


◆ 올해 무역통상진흥시책에 75억여 원 투입

올해 충북도 중소·중견기업 무역통상진흥시책 종합 추진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도는 지난해 대비 4천2백만 원 늘어난 75억7천만 원을 투입해 81개 사업 추진으로 3천9백여 개 수출기업을 지원합니다.
코로나19 확산 등 불확실한 무역통상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상반기는 무역전시회와 무역사절단 등 수출마케팅 사업을 온택트 화상상담 방식으로 진행하고, 하반기는 사업성과 제고를 위해 현지 출장을 통한 대면 상담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 에어로케이 내달 초 국내선 취항

청주국제공항을 거점으로 한 저비용항공사 에어로케이항공이 오는 2월 초 국내선을 취항합니다.
에어로케이는 현재 노선 허가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노선 허가를 취득한 후에는 운임신고 등 절차를 거친 뒤 운항을 개시할 예정입니다.
한편 에어로케이는 국토교통부로부터 지난해 12월 28일 국제·국내 항공운송사업 운항증명을 발급받았습니다.


◆ 충북 1호 컨벤션센터 ‘청주전시관’ 6월 착공

충북의 첫 컨벤션 시설인 청주전시관 건립 사업이 오는 6월 착공됩니다.
도는 오송생명과학단지에 건립하는 청주전시관 설계를 다음 달까지 마무리한 뒤 늦어도 6월 중 건축공사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도는 전시관이 완공되면 지역 특화산업인 바이오·첨단과학 산업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