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충북인사이드
  2. 기획영상

기획영상

[도정영상] ‘제자리’ 청주공항 활성화사업…‘본궤도’ 추진 총력

  • 등록일 2022-05-12
  • 조회수 235

십수년째 성사되지 못한 청주공항 활성화사업이 성사될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충청북도는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의 국정과제에 청주공항 인프라 확충과 관련한 내용이 반영됐다고 밝혔습니다.
국정과제에 포함된 7대 공약에는 중부권 거점공항으로 육성한다고 명시됐습니다.
특히, 15대 정책과제에 청주공항 활성화를 위해 활주로 연장과 재포장, 국제선 화물터미널과 여객터미널 확충을 세부 사업으로 제시했습니다.
이 사업 가운데 활주로 연장은 충청북도가 오랜 기간 공을 들여온 사업으로 현재 활주로 길이를 3천200m로 늘리는 내용입니다.
위원회는 대형 항공기의 안전한 이착륙과 화물항공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연장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충청북도는 새 정부의 정책과제에 반영된 만큼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보고 있습니다.
사업을 추진할 근거가 마련된 점도 플러스 요인입니다.
제6차 공항개발 종합계획에 청주공항 활성화를 지원한다고 명시됐으며 이용객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기에 군용 활주로 재포장 공사가 마무리돼 청주공항 활주로 연장 사업이 추진돼도 영업 중단을 피할 수 있습니다. 충
청북도는 새 정부가 출범하면 내년 타당성조사 추진을 건의할 것”이라며 “사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