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충북인사이드
  2. 기획영상

기획영상

[도정영상] 화장품 산업 날개․․․투자선도지구 지정

  • 등록일 2020-11-19
  • 조회수 16

충북이 화장품 산업에 날개를 달았습니다.
충청북도는 국토교통부가 오송화장품산업단지를 투자선도지구로 지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오송화장품산업단지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일원에 79만 4천 747㎡ 부지에 들어설 예정으로 2025년까지 2천667억 원이 투자됩니다.
투자선도지구는 지역 특화자원 등 발전 잠재력이 있는 지역을 대상으로 지역 성장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해 국토부 장관이 선정합니다.
특히, 선정된 곳은 기반 시설 설치 등의 국비지원과 각종 규제특례, 세제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충청북도는 이번 투자선도지구 지정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은 물론 경제 활성화를 이끄는 지역 성장 거점 육성을 기대했습니다.
특히, 신설되는 진입도로와 생활용수 공급 등 기반 시설 설치에 필요한 재원 마련을 위해 국비 62억 원을 확보해 나갈 계획입니다.
오송화장품산업단지의 경제적 파급효과 역시 건설단계에서만 생산유발효과 3천779억 원, 부가가치 유발효과 2천106억 원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충청북도는 앞으로 대기업 중심의 기존 화장품 산업정책을 벗어나 강소 중소기업이 집적되는 건강한 화장품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화장품 종합기업 지원센터와 글로컬 천연물 화장품 소재화 실증센터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오송을 연구개발과 임상시험, 제조, 마케팅, 판매 단계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화장품·뷰티산업의 중심지로 조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충청북도는 오송화장품산업단지가 본격 가동될 경우 충북 경제 4% 달성에 초석이 될 것 이라며 K뷰티 세계화 중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