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충북인사이드
  2. 기획영상

기획영상

[도정영상] 202 0WMC 온라인 컨벤션 성료…디지털 모델 제시

  • 등록일 2020-11-05
  • 조회수 17

지난달 29일부터 사흘간 온라인 위주로 진행된 세계무예마스터십 위원회 WMC 컨벤션.
세계 61개국 3만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WMC컨벤션에서는 5차 WMC총회, 6회 학술대회, 무예 포럼, 무예산업페어 등이 개최됐습니다.
특히 세계적으로 코로나19로 스포츠이벤트가 이뤄지지 못하는 가운데 온라인중심의 컨벤션으로 관심을 모았습니다.
행사 1일차에 열린 4회 세계무예리더스포럼에서는 무예, 그 특별함을 넘어라는 주제로 2019년 WMC와 협약한 스포츠를 통한 연합 등 다양한 주제로
비대면 언택트시대 무예의 대응과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포럼에는 독일과 영국, 그리스, 한국 등 국내외 최고 전문가들이 참여했습니다.
5차 WMC총회에는 22개국 35명의 WMC위원이 참여, WMC의 유네스코 공식NGO승인을 축하했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셀트리온제약 서정수 대표이사와 국가마스터십위원장 자격으로 몽골무예마스터십위원회 부흐바트 마쉬바트 위원장이
선임됐습니다.
행사2일차 6회 학술대회에서는 우리 무예의 세계화를 주제로 우리 무예 가치를 재조명했습니다.
또한, 행사기간 세계최초로 무예산업페어와 무예 비즈니스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됐습니다.
이번에 처음 선보인 무예산업페어에는 30여개의 등록업체와 64개의 일반전시업체가 참여해 12개국, 134여명의 바이어가 참여해 무예산업박람회 가능성을 만들었습니다.
충청북도는 코로나19 시대 온라인 전환과 한국의 IT기술력을 보여준 국제컨벤션이었다고 평가한뒤 무예와 디지털을 융·복합해 무예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